선박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72개
- 1/8 페이지 열람 중
해양웹진 SEA& 게시판 내 결과
게시판으로 보기-
안녕하세요, 한국해양산업협회입니다. 태풍 카눈이 위협한 지난 8월 10일, 표류 선박의 화객선 충돌에 따른 초대형 해양 오염사고를 폭풍우 속에서 막아낸 해양환경공단 소속 선원들의 무용담이 화제인데요! 오늘은 그 주인공인 해양환경공단 소속 선원들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2차 해양오염과 부산항이 전체마비가 될 수도 있었던 긴박한 상황! 당시 사건속 상황을 자세하게 들어보겠습니다!!
-
미역, 김, 파래, 다시마 등이 해조류다. 세상에 2만 7,000종이 있다 하나 우리가 식용으로 쓰거나 익히 아는 해조류는 15가지 안팎에 불과하다. 이런 해조류를 생산하는 절대 강자는 아시아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이 대표적이다. 세계식량농업기구(FAO) 통계를 보면, 2019년에 3,580만 톤의 해조류가 생산됐다. 거의 대부분 양식산이다. 이 가운데, 아시아에서 생산된 양이 97%를 차지한다. 중국이 세계 해조류 시장의 57%를 장악하고 있고, 인도네시아(27.81%), 한국(5.09%), 필리핀…
-
2014년 1월 한˙러 간 비자면제협정 발효 이후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의 블라디보스톡 노선 홍보 문구이다. 실질적으로 비행시간 1시간 반이면 유럽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 조그만 항만도시를 만날 수 있었고 코로나 팬데믹 이전까지는 우리 국민들이 자주 방문하던 해외 관광지 중의 하나였다. 블라디보스톡은 2021년 기준 도시 면적 331.1㎢, 인구 61만 명으로 면적으로 부산시의 1/3, 인구로는 1/5 정도의 작은 도시지만, 지정학·지경학적 관점에서는 중요한 역할이 예상되는 곳이다. 러시아 최남단의 부동항이자 부산항에서 연결된 …
-
안녕하세요~!~! 여러분! 크루즈 여행 해보셨나요~? 크루즈는 일반적인 여객선이 페리가 더욱 고급화되면서 새로 부상한 여행 풍토인 ‘유람’에 맞추어 나타난 형태의 선박이라고 합니다! 크루즈 여행이라고 하면 흔히 지중해나 알레스카 카리브해 정도를 떠올리실텐데요~ 최근에는 한국, 중국, 일본 그리고 러시아까지 포함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도 크루즈 여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크루즈 여행&산업 특히 한국형 크루즈 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빽기자가 직접 다녀온 크루즈 여행!! 다들 고고씽~!
-
[2023 부산오션클래스]1번째 강의- 지역을 살리는 힘! “요즘, 나라 안팎의 바다세상” 2023 부산오션클래스 첫 강의가 5월4일 진행 되었습니다!! 짝짝짝!! 그 시작은 최재선 박사님이 문을 열어주셨는데요~ 바다의 미래를 만드는 혁신기술과 지역의 바다를 살리는 힘!! 등 여러 가지 사진을 바탕으로 유쾌한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바다 비즈니스의 현장 국내를 비롯해 국외까지 사진과 함께 쉽고 재밌게 설명을 해주신 최재선 박사님의 강의하이라이트 지금 보시죠~! 주제 : 요즘, 나라 안팎의 바다세상 강사…
-
인간이 레저나 휴양을 즐기기 위해 언제부터 보트를 이용하기 시작했는지는 관광의 기원만큼이나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보트의 역사적 기원이 물고기를 잡거나 강을 건너기 위한 도구에서 산업혁명 이후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보트(Boat)와 선박(Ship)이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많은 물자를 수송하고 인간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발전했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관광이나 휴양을 위해 사용되는 레저목적의 보트(Leisure Boat)는 국가에 따라 명칭과 형태가 다양하다. 우리나라에서는 …
-
‘해양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이 슬로건을 우리는 어쩌면 과거에서부터 같은 뉘앙스의 말로 수도 없이 반복해 들어왔다. 우리는 왜 우리의 미래를 해양에서 찾는 것일까? 한국 해양의 미래에는 우리가 들어있을까? 개인이 찾는 해양의 미래는 어떤 것일까? 보통의 바닷가에서 지내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알 것이다. 바다가 기회이고 바다가 미래라는 것을, 육지에선 내 한 몸, 내 가족 의지할 공간도 벅찬데 물결이 울렁이는 바다는 무한해 보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바다가 갖는 의미는 미지이다. 보기에만 좋은 풍경이고, 오르기 힘든 성곽이고,…
-
핀칸티에리(Fincantieri)를 제대로 알려면, 글로벌 크루즈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보는 것이 먼저다. 시장 규모부터 살펴보자. 2021년 기준으로 세계 크루즈 회사는 대략 70개다. 이들 회사가 운항하는 크루즈 선은 400척이다. 지중해, 중남미, 하와이, 북유럽, 동남 아시아 지역을 고정적으로 운항한다. 연간 2,500만 명 가량이 크루즈선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 수치는 2026년에는 3,820만 명, 2030년에는 4,6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적어도 연평균 6∼8%의 지속…
-
런던하면 우리는 템즈강(Thames River), 런던 브릿지, 빅벤(Big Ben)을 연상한다. 영국의 수도인 런던은 이처럼 도시 한가운데 흐르는 템즈강을 중심으로 많은 랜드마크와 함께 성장한 도시였고 그 중심에 런던항이 있었다. 런던항은 템즈강 유역의 작은 강항(江港)으로 오래전 항만 기능을 상실하였다. 그러나 런던은 영국의 해양제국시절 런던항으로 들어오고 나간 재화들이 남겨놓고 간 소프트 웨어인 물류, 무역, 보험, 정보, 주식, 언론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제를 여전히 주도하고 있다. 현재 세계해양관련 선원, 해상보…
-
'SM'이라고 하면 우리는 엔터테이먼트로 알고 있죠? 선박 관리는 영어로 SM, Ship Management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SM은 Ship Management로 알아주실 거죠? 선박 관리란 선주와 계약을 체결해서 선박 관리 및 운항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 수행하는 전문서비스 사업입니다. 현재 선박금융, 선원보험, 선용품, 선박 수리 등을 포괄하는 산업을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에서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협회는 선박관리산업의 선진화, 세계화를 추진하고 회원 상호 간의 유대강화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여국가 …